넷꾼 투자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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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연 화장품을 앞세워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글로벌 뷰티 기업 #아로마티카 공모주청약 정보입니다.


회사에서는 "아로마티카는 핵심 원료인 '에센셜 오일 포뮬러'를 연구하는 자체 연구소와 생산공장을 보유하는 등 독자적인 연구개발(R&D) 및 제조 역량을 함께 갖췄다"며 차별성이 있다고 합니다. 아마존 등 여러 기업을 통해 전세계에 수출되고 있으며 장기적인 지속성장할지는 두고 보셔야겠죠?

 

 

 

 

종목명 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공모가
(밴드)
최소청약
증거금
넷꾼
참여
아로마티카 11.18~
11.19수
11.21
11.27
8,000

6,000~
8,000
80,000 많이
신한투자증권 【38】   -   【iPO】   천연 화장품을 앞세운 글로벌 클린뷰티 기업, 흑자

 

-


 

ㆍ제품군: 헤어|두피, 바디, 스킨, 페미닌케어, 아로마테라피, 홈|라이프, 리필

ㆍ베스트셀러

 

 

 

● 뉴스

 

2025-10-12 BLOTER: [IPO 워치] 아로마티카 밸류 최대 1017억 제시…K-뷰티 흥행 이을까

 

[IPO 워치] 아로마티카 밸류 최대 1017억 제시…K-뷰티 흥행 이을까

뷰티 기업 아로마티카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했다. 회사는 PER(주가수익비율) 계산 방식을 활용해 희망공모가를 산정했으며, 최대 1017억원의

www.bloter.net

 

 

2025-10-13 이투데이: 'K-뷰티' 흥행 이을 아로마티카, IPO 본격화

 

'K-뷰티' 흥행 이을 아로마티카, IPO 본격화

클린뷰티 기업 아로마티카가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본격 착수했다. 비교기업(피어)에서는 당초 후보였던 에이피알과 달바글로벌

www.etoday.co.kr

 

 

2025-10-13 더벨: [아로마티카 IPO]상장자금 용처 '글로벌' 집중, 온·오프 고른 확장 전략

 

[아로마티카 IPO]상장자금 용처 '글로벌' 집중, 온·오프 고른 확장 전략

아로마티카는 IPO를 계기로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 이미 일부 채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반응을 얻어내고 있지만 부스팅을 위해서 글로벌 마케팅에 상장 자금 대

www.thebell.co.kr

 

 

 

● 청약 기본 정보

청약일정/공모가/상장일가격범위/수요예측/경쟁률 등은 맨아래 마지막 표를 보세요.

  • 흑자
  • 상장공모: 신주모집 80% + 구주매출 20%
  • 증권신고서상 유통물량: 31.37% 319억원 (스톡옵션은 87,120주 0.69%수준인데 바로 행사가능한건 13860주네요.)
  • 청약 증권사: 신한투자증권
  • 온라인 청약수수료: 후불 2000원,상위등급 천원 또는 면제
  • 온라인 최대청약한도
    최저등급 온라인 최대청약주식수 25,000
    최고등급 온라인 최대청약주식수 75,000
    최저등급 온라인청약 증거금한도 1억
    최고등급 온라인청약 증거금한도 3억
  • 청약단위

 

 

● 기존주주 정보 및 관련주

  • 최대주주 김영균 대표이사가 45.79% 보유중이고, 가족 특수관계인과 자사주 포함하면 60.21% 경영권 지분을 보유중입니다.
  • 10여개의 투자조합들이 있고, 보유확약을 일부 조합만 설정했네요.

 

 

 

● 분석 기록

 

@2025-11-01 첫 검토

별도
재무제표
2025년
상반기
2024년 2023년 2022년
매출액 244.6억 526.0억 445.5억 359.4억
영업이익 22.4억 56.5억 33.1억 4.0억
당기순손익 17.6억 44.3억 -57.8억 5.1억

  • [실적]
    작년까지 최근 3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30% 이상 늘어나고 있고, 2022년 영업이익 흑자전환 이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57억원, 순이익은 44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률은 2022년 1.1%에서 2024년 10.7%로 상승했으며, 올 상반기 영업이익률도 9.1%로 전년동기 좀 나아졌습니다.
  • [공모가 산정]
    공모가 평가방식은 PER을 이용했으며, 비교기업은 #LG생활건강 (38.62배) #토니모리 (16배) #잇츠한불 (39.47배) #브이티 (9.82배) 4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들 평균 25.98배를 기준으로  #아로마티카 2025년반기 LTM기준 평가후 39.96%~19.95% 할인해 6,000원 ~ 8,000원의 공모가 밴드를 설정했습니다.
  • [공모가 의견]
    2대주주인 케이스톤파트너스(케이씨삼호투자)에서 300만여주중 60만주 지분을 구주매출로 내놓아 공모가를 높혔을 것으로 판단되지만 좀 다르네요. K뷰티 알짜배기 공모주들인 #에이피알 (88.2배) #마녀공장 (16.7배) #달바글로벌 (102.7배) 등은 PER이 높은 편이라 이들을 넣었다면 비교기업 PER이 꽤 높아졌을텐데 이들을 제외해 공모가 밴드를 낮게 설정했습니다.
  • [의견]
    우리사주 조합 지분이 16만주, 직원 141명이니 대략 평균 9천만원가량인데 일부 실권물량이 나올 듯 하네요. 구주매출에 의한 반감이 좀 있지만 PER 높은 3개 공모 기업을 제외해서 공모가를 낮춘 느낌도 좋구요. 최근 중국과의 분위기가 좋아지면서 꽤 많은 화장품기업들이 폭등했고, 청년재벌 소식도 유명하고 #에이피알 같은 신한투자증권에서 공모를 진행하는 중이라 긍정적으로 판단했습니다. 유통금액도 319억원이지만 낮춰질 것이라 긍정적이고, 이정도면 경쟁률이 꽤 높지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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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7 수요예측결과

  • 수요예측결과 기관경쟁률 1,152.98:1, 기관 참여건수: 2274건, 기관 보유확약률 58.01%
  • 확정 공모가 8,000원 (=공모가 밴드 상단)
  • 상장일 유통금액: 319억 → 319억
  • 오늘 상장한 #그린광학 상장일 분위기가 살짝 미끌어지는 듯 하네요. 수요예측결과도 예상보다는 좀 저조한 편인데, 경쟁률 유지, 청약수준 유지합니다. 최종 유통금액은 175억원 수준이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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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18~11-19 청약일

  • 청약첫날, 전체경쟁률 85.78:1
  • 청약마감, 전체경쟁률 2,864.67:1, 비례경쟁률 5,729.34:1, 균등배정 1.25주(계산) → 실제 1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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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23 (21일) 증권발행실적보고서

  • 기관 보유확약률: 58.01% → 90.90% (2021년이후 540여종목중 최종보유확약률 5위)
  • 일반투자자 전체경쟁률 2,865.18:1, 비례경쟁률 5,730.35:1, 균등배정 1.25주(계산) → 실제 1주
  • 상장일 유통금액: 319억 → 319억 → 167억
  • 보유확약률은 예상대로 높게 나왔고, 유통금액은 예상보다도 더 줄어들었군요. 다만 아래 뉴스가 있습니다.

@2025-11-23 한겨레신문: [단독] 법원, ‘아로마티카 디퓨저’ 판매금지 정당…“알레르기 부작용 우려”

 

[단독] 법원, ‘아로마티카 디퓨저’ 판매금지 정당…“알레르기 부작용 우려”

방향제의 일종인 디퓨저에 안전기준 확인 및 표시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천연 화장품’ 제조사 아로마티카에 내려진 판매금지 등의 행정처분은 정당하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v.daum.net

2021년이후 540여종목중 최종보유확약률 5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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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내용은 투자권유가 아니며 투자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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