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꾼 투자이야기

728x90

35년이 넘는 자동차 부품 회사 한주라이트메탈 공모주청약 정보입니다. 연비 개선, 배기가스 감소, 제동거리 단축 등 경량화가 필수적인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초경량 알루미늄 부품 전문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종목명 38
P
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공모가
(밴드)
최소청약
증거금
넷꾼
참여
한주라이트메탈 38 1.10~
1.11수
12.19~
12.20화
1.13
1.19
12.22
미정
3,100

2,700~
3,100
15,500 보통
P 미래에셋증권 현대차증권 유진투자증권 자동차 초경량 알루미늄 부품제조 업체, 흑자

 

#한주라이트메탈

   
     
       

 

 

 


 


ㆍ엔진 부품
- Intake System은 엔진 실린더에 연료/공기 혼합물을 실린더 헤드에 고르게 배분하는 Intake Manifold
- EGR (Exhaust Gas Reciculation) system: 자동차 배기 가스중의 질소화합물(NOx)을 저감 재연소 기능
- 수냉시스템: 대부분의 자동차 엔진은 연소시 발생한 열을 수냉 시스템을 사용하여 적정 수준으로 냉각
- 오일시스템: 작동유의 관로 확보 및 순환을 위한 Oil Pump
- 압축시스템: 배기가스의 압력을 활용해 흡입된 연료/공기 혼합 가스를 압축

ㆍ샤시 부품
- Al Wheel (알루미늄 휠): 종래의 Steel재 wheel 대비 높은 경량화 효과에 따른 연비 저감과 내구성 증대
- Corner Module: 자동차휠과 차체를 연결하는 너클/캐리어는 중요 보안 부품
- Bracket: 자동차 엔진마운트 브라켓은 엔진을 차량에 고정, 엔진의 진동 및 노이즈를 감쇠

ㆍEV (전기차) 부품
- EV Motor Housing: 전기 자동차(EV) 및 하이브리드카 전기모터 구동품을 지지하는 구조
- Battery Housing: 전기 자동차(EV) 및 하이브리드카 배터리팩 장착
- Inverter Housing: 직류 교류 변환회로를 고정

 

● 뉴스

 

2022-11-22 매일경제: [공모주 인사이드] 車부품제조 한주라이트메탈, 내달 코스닥 상장

 

[공모주 인사이드] 車부품제조 한주라이트메탈, 내달 코스닥 상장 - 매일경제

3분기 누적 매출 1751억원초경량 부품 비중 88% 달해

www.mk.co.kr

 

 

2022-11-23  마켓인사이트:  [IPO 기업분석]글로벌 완성차 업체 사로잡은 한주라이트메탈

 

[IPO 기업분석]글로벌 완성차 업체 사로잡은 한주라이트메탈

[IPO 기업분석]글로벌 완성차 업체 사로잡은 한주라이트메탈 , 알루미늄 주조 기술로 자동차 경량화 부품 공급 현대기아차, GM, 르노 등 글로벌 완성차 회사 고객 상장 후 창업주 일가 최대주주로

marketinsight.hankyung.com

 

 

2022-11-24 아시아경제: [IPO돋보기]한주라이트메탈, 상장 계기 해외법인 적극 육성

 

[IPO돋보기]한주라이트메탈, 상장 계기 해외법인 적극 육성

초경량 알루미늄 부품제조 업체 한주라이트메탈이 코스닥 기업공개(IPO)로 조달한 자금을 전기차 부품 생산과 해외 법인 육성에 적극 활용한다. 24일 한주라이트메탈은 IPO를 위해 신주 420만주와

www.asiae.co.kr

"올해 초 국내 알루미늄 부품업체 가운데 최초로 유럽 슬로바키아에 현지 생산기지를 설립"

 

 

● 청약 기본 정보

청약일정/공모가/따상가격/수요예측/경쟁률 등은 아래 분석 기록 부분에서 기본 표를 보시면 됩니다.
ㆍ흑자

ㆍ상장공모: 신주모집 100%은 38사이트 오류인 듯, 계산해보니 신주모집 64.62% + 구주매출 35.38%

ㆍ유통물량: 38.49% (보통수준)

ㆍ청약 증권사: 미래에셋증권 현대차증권 유진투자증권

ㆍ온라인 청약수수료 &온라인 청약한도

ㆍ청약단위

 

 

● 분석 기록

 

@2022-11-26 첫검토

구주매출 물량은 최대주주 사모펀드가 내놓는 것이고, 이를 내놓지않으면 경영진이 2대주주가 되고 난감하겠군요. 흑자지만, 재무구조상 부채비율이 좀 높은 점은 상장하면서 조금 개선될 것 같아보입니다.

 

[ 좋게 본 부분 ]

- 고객사가 세계 유수 자동차/전기차 업체들이라는 점

- 유럽 생산기지 구축했다는 점

- 흑자구조가 꾸준하다는 점

 

[ 안좋아보이는 부분 ]

- 구주매출이 많음

- 유통물량 적지않음

- 비상장주식 현재주가가 약간 낮음 (거래거의없어서 무의미한 듯)

- 전기차 관련주로 엮은 흔적이 좀 많음 (실제로는 철강 금속 주조 관련으로 보이기도 함)

 

[ 특이점 ]

- 경영진 지분이 적은 편

(헛소리: 한주라이트메탈 "한주"라도 소중할까요? 상장후 "한주"동안은 버텨야할까요?)

 

더보기

 

@2022-11-29 일정연기 시사 (해 넘길 듯 합니다)

 

한주라이트메탈, IPO 미룬다…"자금시장 경색 고려" - 팍스넷뉴스

기관 북클로징에 공모주 투자자금 말라…블록딜 등 지분 안정화 모색

paxnetnews.com

@2022-12-01 청약일정을 "2023.1.10~1.11수"로 연기함

@2022-12-25 일정연기후, 두번째검토

더보기

 

@2023-01-09 수요예측결과, 기관경쟁률 998.90:1, 보유확약 3.90%, 공모가 3,100원 (밴드상단)

며칠전 수요예측결과 생각보다 안 좋을 것으로 예측했었는데 거의 비슷하게 나왔네요. 투자비중 유지하고 경쟁률은 좀 생각해보고 변경하겠습니다. (위 추측보다는 올려야할 듯 → 경쟁률 상향 변경했습니다.)

더보기

유진투자증권만 수수료 무료라서 청약자가 살짝 몰릴 듯 보이긴 합니다.

 

@2023-01-10 청약첫날, 전체경쟁률 10.45:1 (미래에셋증권 17.55:1, 현대차증권 5.29:1, 유진투자증권 1.81:1), 생각보다 높네요.

 

@2023-01-11 청약마감, 전체경쟁률 594.33:1 (미래에셋증권 722.88:1, 현대차증권 468.05:1, 유진투자증권 584.14:1), 첫날에 이어 예상보다 관심이 높군요. 균등배정등 세부사항들은 아래 참조.

더보기

 

@2023-01-14 (어제) 증권발행실적보고서, 기관보유확약 3.90% → 11.61%

중복청약자: 미래에셋증권 33건, 현대차증권 32건, 유진투자증권 18건

증권발행실적보고서를 보니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플래너 서비스"에서 유진투자증권의 비례경쟁률을 통합경쟁률로 표시하는 오류가 있었군요. 다른 두 증권사에 비해 경쟁률이 엄청 낮은 셈이네요.

 

 

 

● 기존주주 및 다른 투자방법

- 최대주주는 유진에버 PEF (사모펀드, 23.2%) → 상장후 7.82%

- 2대주주는 정삼순 대표이사(7.3%)와 아들인 이용진 대표이사(13.8%) 합 21.1% → 상장후 17.85%

상장하면서 유진에버 PEF가 230만주 구주매출로 내놓아 대표이사 일가족이 최대주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카카오 주주가 되어보세요!   공모주 청약도 해보시구요!
◇ 넷꾼 카카오톡 단톡방 가입방: https://open.kakao.com/o/gwGBiu3c
◇ 일부 이미지는 미리캔버스의 저작권 보호를 따르며, 다른 저작권은 문의바랍니다.
◇ 모든 내용은 투자권유가 아니며 투자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 카카오 주주가 되어보세요!   공모주청약도 해보시구요!
◇ 넷꾼 카카오톡 단톡방 가입방: https://open.kakao.com/o/gwGBiu3c
◇ 일부 이미지는 미리캔버스의 저작권 보호를 따르며, 다른 저작권은 문의바랍니다.
◇ 모든 내용은 투자권유가 아니며 투자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